조팝나무 - 봄에 피는 사랑스러운 꽃나무
조팝나무 - 봄에 피는 사랑스러운 꽃나무
수원 봄꽃산행지 추천
도시속에서 시끄러운 일상에서 벗어나 시원한 자연 속에서 봄을 느껴보세요. 수원에는 봄꽃이 대표적인 관광지로 유명하며 그 중에서도 조팝나무는 꽃나무 중 하나 입니다.
진달래꽃, 조팝나무, 이팝나무 - 봄에 피는 꽃나무 종류
- 진달래꽃 - 봄에 피는 진한 붉은, 분홍색 꽃으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꽃
- 조팝나무 - 하얀색, 연한 녹색의 꽃을 피우며, 나무의 톤이 매우 아름다움
- 이팝나무 - 진한 붉은, 분홍색 꽃을 피우며, 조팝나무와 구분하기 어렵기도 함
조팝나무, 이팝나무 구분하는 법
조팝나무와 이팝나무는 꽃 모양은 거의 똑같습니다. 하지만 나무의 성장 속도, 나무의 높이, 그리고 나무의 목재 이용 목적 등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이를 통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.
- 성장 속도 - 조팝나무는 훨씬 느리게 자라고, 이팝나무는 빠르게 자랍니다.
- 나무의 높이 - 조팝나무는 보통 3~4m 정도 높이까지 자라고, 이팝나무는 5~7m 정도 높이까지 자랍니다.
- 목재 이용 목적 - 조팝나무는 마루재나 가구 등에 이용될 때 사용되며, 이팝나무는 건축재로 사용됩니다.
조팝나무의 식재 용도와 차이
조팝나무는 잘라서 사용할 수 있는 길이가 짧지 않기 때문에 마루재, 가구 등의 목재로 사용됩니다. 이와 비슷한 나무로는 앵두나무가 있으며, 조팝나무와 차이점은 앵두나무는 잘라서 관상용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.
조팝나무꽃, 덩굴장미, 화단장미, 남천나무 - 조팝나무와 함께 매력적인 꽃나무들
- 조팝나무꽃 - 하얀색, 연한 녹색의 꽃을 피우며, 나무의 톤이 매우 아름다움
- 덩굴장미 - 적당한 길이의 덩굴을 타고 꽃이 피는 장미
- 화단장미 - 꽃봉오리가 많이 여럿 모여 하나의 꽃을 이룸
- 남천나무 - 꽃봉오리가 밤에 향기를 내는 꽃으로, 향기가 매우 좋음
조팝나무와 함께 심을 수 있는 꽃나무 - 산딸기, 하얀꽃 종류
- 산딸기 - 봄에 근처의 산나물죽(SANMULJUK)으로 식용 가능하며, 귤색이고 작은 꽃이 매우 향기롭고 아름답습니다.
- 하얀꽃 - 다양한 종류의 등나무와 유황색, 진한 보라색 등으로 어울려 하얀 꽃의 매력을 더합니다.